본문 바로가기
P2E/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퇴출? / 운영진 입장발표

by 주중년 2021. 12. 12.
반응형

<뉴스 기사>

 

일단 기사가 나왔네요. 퇴출로 이어질 것 같다는 기사 제목입니다.

 

<무돌토큰 시세>

 

뉴스가 나오자마자 당연히 코인 가격은 바로 반영이 돼서 1개당 50원에서 22원까지 급락합니다. 추가 하락도 충분히 예상할 수 있겠네요.

왜 퇴출이 되는가에 대한 기사내용을 요약해봤습니다. 규제당국의 입장입니다.

 

"즉각 환금이 되는 게임은 조직적인 세력이 들어와 변질되고, 결국 돈을 버는 게임이 아니라 돈을 쓰는 게임이 될 가능성이 높다"

"게임에 대한 정보와 코인에 대한 수요, 공급까지 게임회사가 통제할 수 있는 구조에서는 제2의 바다이야기가 나올 가능성이 있어 장기적으로 게임 산업을 망가뜨릴 수 있다"

"현행법상 국내에서 게임을 출시하기 위해서는 등급 분류가 필요한데, 무돌 삼국지의 경우 자체등급분류사업자로 게임이 출시됐다. 돈이 되는 P2E 게임을 우선 출시하고 보자는 식의 행태를 막아야 한다"

 

반면 게임업계에서는 먼저 서비스를 출시하고 사행성 논란 등 문제가 없을 경우 규제 개선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무돌 운영진에서도 입장 발표를 했습니다.

 

 

핵심내용은 게임위원회의 등급분류 결정 취소 사유에 대해 소명자료를 준비 중이며, 유저들이 계속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입니다.

물론 당국에서의 규제를 피하기는 쉽지 않아보입니다.

뭔가 개선 해야할 항목들을 정해주고 점차 나아질 수 있는 방향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한 방에 퇴출은 너무 아쉽긴 합니다. 물론 법적인 규제 때문에 어쩔 수 없긴 합니다.

 

아 그리고.... 불과 3시간 전 올렸던 무돌토큰 예치를 통한 이자 받기에 대한 글을 올렸었죠.

https://stocktogether.tistory.com/104

 

무돌코인 예치하면 연 800% 수익? / 방법 알아보기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를 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은 이용해보셨을 클레이스왑에 들어가면 나오는 내용입니다. 무돌토큰을 예치하면 연 이자를 토큰 보상으로 얻는 방식입니다. *META토큰은 게

stocktogether.tistory.com

 

코인 급락으로 순식간에.....

 

 

자산 120불로 시작했었는데 순식간에 반토막 이상 났네요 ㅋㅋㅋ

정말 타이밍 죽였네요. 너무 순식간이라 빼야 될지 말지도 결정을 못하겠네요 ㅋㅋㅋ

역시 고수익에는 항상 고위험이 따른다는 것, 체험을 통해 또 한 번 배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