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 주식매매/스타벅스

스타벅스 1분기 실적 발표 / 올해 NFT사업 진출

by 주중년 2022. 5. 4.
반응형

 

스타벅스의 1분기 실적이 발표됐습니다.

발표 전에 중국 경제 봉쇄와 인플레이션 부담 등으로 실적이 좋지 않을 거란 예측이 있었는데요.

실제로 중국 매출은 전년 대비 23%가 줄어들어 미국 외 지역에서는 매출이 8%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고객 방문이 늘고, 고객 당 주문금액이 늘면서 매출이 12% 증가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중국 봉쇄를 커버할 수 있는 수준의 매출이 나와 76억 4,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4.5% 증가했습니다.

순이익 역시 6억 7,45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습니다.

생각보다 좋은 실적에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5%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중국 봉쇄는 스타벅스에게 여전히 불확실성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중국 매장의 3분의 1 이상은 문을 닫거나, 배달 혹은 포장만 가능한 상태로 매출에 악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주가 역시 지난 번에 설명드렸던 가장 큰 악재인 자사주 매입 중단과 노조 설립 문제 등으로 인해 고점 대비 40% 가까이 하락한 상태입니다.

그래도 다행히 미국 쪽에서는 매출이 견조한 모습이고, 중국 역시 봉쇄를 언젠가는 풀 것이기 때문에 중국 매출 역시 회복을 기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https://stocktogether.tistory.com/132

 

스타벅스 주가 급락 이유 / 자사주 매입 중단

최근 스타벅스 주가가 급락하고 있습니다. 최고 120불을 돌파하고 다시 80불 근처로 하락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여러 요인들이 있겠지만 주가 하락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은 바로 자사

stocktogether.tistory.com

 

 

<뉴스 기사>

 

스타벅스가 NFT에 진출한다는 소식입니다.

올해 말 커피 아트와 스토리텔링에 기반한 첫 NFT 컬렉션을 출시하고 해당 NFT 보유자에게는 커뮤니티 멤버십, 한정판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스타벅스는 5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고 미국의 약 2,700만 명의 활성 리워드 회원, 매장 디자인 및 스타벅스 카드 아트, 디지털 커뮤니티 등이 NFT를 출시하는 데 있어 자산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스타벅스는 충성 고객들이 많고, 굿즈가 굉장히 잘 팔리기 때문에 퀄리티 있는 NFT가 나온다면 인기가 많을 것으로 개인적으로 예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