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2E/사이버드래곤

P2E 사이버드래곤 게임 플레이 해보기 / 메타마스크 연결

by 주중년 2021. 11. 18.
반응형

지난번에 설명드렸던 사이버드래곤 게임을 실제 해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www.binaryx.pro/#/

 

우선 위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게임을 실제 플레이 하는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캐릭터를 사거나 하는 결제는 모두 코인을 통해 하게 되는데 저 사이트에 본인의 코인 지갑을 연결해야 합니다.

바로 메타마스크라는 지갑입니다.

 

 

이렇게 생긴 모양의 어플을 받으시면 됩니다. 받으셔서 지갑 생성을 하시면 됩니다. 지갑 생성 시 영어단어들을 알려줄 텐데 그 단어들은 나중에 지갑을 복구할 때 필요하기 때문에 꼭 기억을 해주셔야 합니다.

사진을 찍거나 하면 해킹 등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직접 적어서 안전한 곳에 보관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이버드래곤 홈페이지>

 

지갑을 만드셨으면 사이버드래곤 게임과 연결을 해야 합니다. 위의 사진은 사이버드래곤 홈페이지의 윗부분을 캡쳐한 것인데요. 빨간부분을 통해 지갑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인을 지갑으로 이동하기 전에 네트워크 설정을 따로 해야합니다.

 

<메타마스크>

 

지갑에서 오른쪽 윗부분의 그림을 누르고 설정을 누른 뒤 왼쪽 부분에서 네트워크를 누릅니다.

이후 네트워크 추가를 해줍니다.

 

<네트워크 추가하기>

 

다음과 같이 입력한 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코인을 지갑 안에 넣어야 합니다.

먼저 지갑에 코인 목록을 추가해줍니다.

 

<코인 추가하기>

 

빨간색으로 된 부분에 Import tokens를 누르시고 토큰 계약 주소를 복사하셔야 넣으시면 됩니다.

토큰 계약 주소는 아래 사이트에서 복사가 가능합니다.

 

https://coinmarketcap.com/

 

Cryptocurrency Prices, Charts And Market Capitalizations | CoinMarketCap

Top cryptocurrency prices and charts, listed by market capitalization. Free access to current and historic data for Bitcoin and thousands of altcoins.

coinmarketcap.com

 

이 사이트에서 코인을 검색하시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고 빨간색으로 된 부분을 누르시면 주소가 복사됩니다.

 

<주소 복사하기>

 

사이버드래곤을 플레이할 때는 2가지의 코인이 필요합니다. bnb와 bnx입니다. 두 코인 모두 지갑에 추가를 먼저 해주시 됩니다.

bnx는 게임 내에서 캐릭터를 구매하는 등에 쓰이는 직접적인 코인이고, bnb는 해당 과정에서 수수료가 드는데 수수료를 bnb로 지불합니다.

메타마스크 지갑 안에서 bnb와 bnx는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bnb를 메타마스크로 보내시면 됩니다.

코인을 보내는 방법은 거래소를 몇 번 거쳐야 합니다.

먼저 국내 거래소(업비트 등)에서 해외거래소인 바이낸스로 전송이 용이한 리플 등의 코인을 사서 보냅니다. 그리고 바이낸스에서 리플을 bnb로 파시면 됩니다. 

XRP를 검색하시면 XRP/BNB라고 나오는데 이쪽으로 들어오셔서 매도를 하시면 됩니다. 매도 방법은 국내 거래소와 동일합니다.

 

*리플 전송 과정에는 지갑 주소와 메모 부분 두 가지를 모두 작성하셔야 정상적으로 보내집니다.

 

이후 BNB코인을 메타마스크 주소로 보내주시면됩니다. 

 

<메타마스크 주소 복사하기>

 

빨간색으로 된 부분을 누르시면 메타마스크 주소가 복사됩니다. 바이낸스에서 코인을 보낼 때 해당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bnb코인이 지갑으로 들어오면 수수료로 쓸 일부 bnb코인을 남겨두고 bnx코인으로 스왑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뽑기를 하실 분들은 1 bnx를 지불하고 뽑기를 하시면 되고 알바를 고용하실 분들은 마켓에서 대략 0.4 bnx를 주고 알바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게임 과정을 진행하는 모든 과정에는 bnb코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bnb코인은 항상 일부를 남겨놓으시는 게 편합니다.

이상 게임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복잡한 과정을 글로 적다 보니 이해가 잘 안 가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 검색을 해보시면 이런 과정이 나와있는 영상이 있으므로 영상도 같이 참고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