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지난 두 차례에 걸쳐 설명드렸던 사이버드래곤 게임의 수익화하는 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의 왼쪽이 지금까지 채굴한 골드이고 오른쪽에 Claim Reward를 누르시면 이 골드들이 제 메타마스크 지갑에 들어오게 됩니다.
메타마스크에 들어온 골드는 다른 코인으로 스왑이 가능하며, 스왑 한 코인을 다시 거래소로 보내서 현금화까지 가능합니다.
*Claim Reward -> 골드를 다른 코인(bnx, bnb등)으로 스왑 -> 바이낸스로 전송 -> 업비트로 전송 -> 한화로 매도
저는 현재 20명의 알바를 보내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평균 3,000골드 X 20명 X 8원(1 골드 가격)을 하게 되면 총 48만원 정도의 수익을 얻었네요.
기간은 10일이 조금 넘은 상황입니다. 물론 골드 시세도 실시간으로 변하고 Claim Reward를 할 때도 수수료가 듭니다. 한화로 약 800원 정도입니다.
그래서 너무 자주 골드를 수확하시는 건 수수료 부담이 있습니다.
14일까지는 골드 채굴량이 줄지 않고 15일째부터 줄어든다고 하니 더 이상 투자를 하지 않고 골드만 수확하시는 분들은 2주마다 Claim을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더 투자를 하실 분들은 좀 더 자주 Claim 하셔서 그 골드를 재투자하시면 됩니다.
저도 2주를 다 채우진 않은 상황에서 더 투자를 하기 위해 Claim을 한 상황입니다. Claim을 하면 저절로 다시 일을 시작해서 골드를 캐기 때문에 따로 설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골드가 들어온 모습입니다.
저는 이 골드로 알바보다는 직업 던전을 돌 수 있는 캐릭터에 투자할 생각입니다.
직업 던전은 알바보다는 좀 더 높은 스탯이 필요하며, 대신 좀 더 많은 골드를 캘 수 있습니다. 각 직업마다 주 스탯과 부 스탯이 있는데 그 기준을 충족한 캐릭터만 직업 던전에서 골드를 캘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직업마다 주 스탯과 부 스탯이 각각 86과 61을 넘어야만 직업 던전을 갈 수 있습니다.
골드 수확량은 주 스탯을 기준으로 점점 높아집니다. 주스탯 86 기준 1일 864 골드를 캘 수 있으며, 87 기준은 1,152 골드를 캘 수 있습니다.
주 스탯이 높아질수록 캘 수 있는 골드량은 점점 높아집니다. 당연히 주스탯이 높을수록 마켓에서 거래되는 캐릭터의 가격도 높아집니다.
저는 조금 더 게임을 길게 보고 알바보다는 직업 던전 캐릭터를 구매해서 골드를 캘 생각입니다.
물론 이 게임은 언제든지 없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투자를 하신다면 골드를 수확했을 때 본인의 투자금액의 일정 부분은 현금화를 하시고 계속 게임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투자금을 전혀 회수하지 못한 상태에서 갑자기 없어지거나(물론 최악의 상황입니다) 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손해가 커지기 때문입니다.
'P2E > 사이버드래곤' 카테고리의 다른 글
P2E 사이버드래곤 게임 플레이 해보기 / 메타마스크 연결 (1) | 2021.11.18 |
---|---|
P2E 게임 사이버드래곤으로 부수입 만들어보자 (0) | 2021.11.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