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 주식매매

슈피겐 코리아 주가 분석 & 성수기 시즌 돌입

by 주중년 2021. 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슈피겐코리아'라는 기업에 대해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슈피겐코리아는 모바일 액세서리, 소형가전,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주력사업은 온라인 세일즈 역량을 바탕으로 아마존닷컴이라는 글로벌 유통채널을 통해 스마트폰 액세서리 판매를 하는 것입니다.

거의 모든 종류의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케이스, 충전 용품, 차량용품, 여행용품, 웨어러블 케이스 등 스마트폰과 관련된 액세서리는 모두 판매하고 있습니다.

 

 

매출 비중은 케이스 67%, 보호필름 10%, 기타 23%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액세서리에 그다지 관심이 없는 편인데 홈페이지에서 실제로 보니까 매력적인 제품을 많이 팔고 있었습니다.

슈피겐코리아가 어떤 강점을 갖고 있는 지 앞으로 주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1. 2020년 4분기 아이폰12 출시 , 2021년 1분기 갤럭시S 21 출시

 

2020년 10월 아이폰12 출시로 성수기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이번 아이폰은 지난해 대비 1개 늘어난 라인업 4종디자인 변경으로 케이스 신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아이폰12가 출시되면서 이슈가 하나 있었죠?

 

<뉴스 기사>

 

소비자들은 불만을 가졌지만 슈피겐코리아는 여기에 발맞춰 신규 브랜드 파워아크를 론칭하여 충전 케이블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케이스, 보호필름, 충전기 패키지 판매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삼성의 갤럭시S21도 예상보다 일정을 앞당긴 이번 달 29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이폰 견제 및 미국의 화웨이 제재로 인한 공백을 노리기 위함으로 분석됩니다.

 

<뉴스 기사>

 

참고로 삼성도 충전기를 빼고 출시한다고 합니다.

 

"충전기를 빼고 출시하는 이유는 그 동안 제품을 구매할 때마다 충전기를 지급해왔기 때문에 충전기의 필요 이상 생산을 막아 탄소배출을 막기 위함입니다"

 

올해 1분기는 새로 나온 스마트폰의 수요로 인해 매출은 증가할 전망입니다. 이렇듯 매년 새로운 스마트폰이 나오고 최근에는 다양한 종류의 라인업을 가지고 나오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당연히 스마트폰 액세서리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화웨이 제재로 인한 기회

 

미국의 화웨이 제재로 인해 애플삼성의 스마트폰 판매가 증가할 전망입니다.

특히 유럽과 인도 시장에서의 반사 수혜가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슈피겐코리아의 또 하나의 장점 중 하나가 다양한 곳에서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보통 국내기업의 경우 투자가 망설여지는 이유 중 하나가 국내 시장을 놓고 경쟁을 펼치는 기업이 많다는 점인데요.

아무래도 우리나라의 내수시장은 규모가 작기 때문에 이 곳의 파이를 나눠먹기 위해 여러 경쟁업체들이 뛰어들게 되면 이익의 폭이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 면에 있어서 슈피겐코리아의 지역별 매출 비중은 투자할 만한 메리트가 있어 보입니다. 이번 화웨이 제재로 북미에 비해 다소 약했던 유럽과 아시아 쪽 매출 비중을 끌어올릴 수 있을 전망입니다.

 

<뉴스 기사>

 

특히나 인도같은 경우에는 아예 중국산 케이스에 대한 판매가 힘든 상황이기 때문에 앞으로 엄청난 성장이 있을 인도시장을 선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온라인 판매 강점

 

슈피겐코리아는 아마존닷컴을 활용한 온라인 매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로나 19로 모두가 위기를 겪은 2020년 1,2,3분기 모두 큰 타격을 입지 않고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잘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3분기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자회사인 슈피겐뷰티의 캘리포니아 주정부향 손소독제 납품 효과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아마존닷컴이라는 안정적인 유통채널을 가진 슈피겐코리아의 매출은 앞으로도 좋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마존닷컴이 일본, 중국 등에 B2C로 진출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는다면 여기서 오는 수익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단점도 물론 있을 것입니다.

핸드폰 액세서리에 뛰어드는 업체들이 많아 경쟁업체들이 많다는 점이 있을 것이고(진입장벽이 높진 않기 때문에), 주가 기준으로 판단하면 수급이 많을 것으로 기대되기는 힘든 분야입니다.

사람들의 관심수급이 있어야 결국엔 주가라는 것이 올라가는 것인데, 그런 면에서는 조금 부족한 주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재무제표나 기업의 성장성은 좋아 보입니다.

잘 판단하셔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