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미국주식 프리장 거래 시간 & 증권사별 시간 안내

by 주중년 2021. 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주식시장의 시간프리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미국 주식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거래를 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우리나라 시간으로는 밤~새벽 사이에 거래가 이루어지므로 거래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프리장에 대한 관심이 많이 생긴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시간으로 저녁 시간대에 거래를 할 수 있는 프리장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1. 프리장이 존재하는 이유

 

국제거래가 늘어남에 따라 시차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이유가 있습니다. 당장 우리나라만 해도 미국 주식에 투자하려면 밤늦은 시간 혹은 새벽에 해야 합니다.

미국 주식에 투자하려는 사람은 전 세계적으로 많기 때문에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또 다른 이유로는 정규장의 변동성을 안정시키기 위함입니다. 보통 주식시장은 어떤 기업의 뉴스에 의해 심하게 움직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실적이 예상한 것과 다르게 나온다거나 아니면 기업의 어떤 호재 혹은 악재가 발생하면 주식시장에 고스란히 반영이 되죠.

그래서 보통은 이런 뉴스들은 장 종료 후에 발표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혼란을 막기 위해서죠. 하지만 그래도 다음 날 정규장이 시작되면 혼란스러운 모습과 함께 변동성이 확대됩니다.

이것을 조금 막기 위해서 프리장이 존재합니다. 정규장에 있을 혼란을 조금 앞당겨서 분산시키는 효과를 주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프리장은 변동성이 심한 편입니다. 투자에 주의하세요.

 

2. 프리장 이용 가능시간

 

 

미국의 정규장은 현지시간으로 09:30 AM ~ 04:00 PM입니다. 프리장은 정규장에 앞선 04:00 AM ~ 09:30 AM에 열립니다.

표로 정리해볼게요.

 

 

*참고로 미국은 써머타임 제도가 있어서 3월 둘째 주 일요일 오전 2시부터 11월 첫째 주 일요일까지 시행하며, 이 때는 전체적으로 1시간씩 당겨집니다.

 

한국 시간으로 18:00 PM~23:30PM에 프리장을 이용할 수 있지만 모든 증권사가 동일한 시간에 이용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증권사별로 이용시간이 다른데요. 이것 또한 표로 정리해보겠습니다.

 

 

KB증권과 나무증권이 가장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나머지 증권사들은 21:00 PM 이후에 사용 가능하네요.

 

3. 프리장 주가 확인방법

 

우리나라 증권사로 시세를 확인할 경우 15분 지연된 상태에서 보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야후파이낸스를 이용해서 보시면 편합니다.

*증권사의 일부 유료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시세를 볼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15분 지연된 시세를 보게 됩니다.

 

 

"야후파이낸스"를 검색하시고 들어가셔서 종목명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4. 프리장 특징

 

(1) 앞서 설명드린 대로 변동성이 심합니다. 거래량 자체도 많지 않고 호가창도 많이 비어있어서 위, 아래로 변동이 심합니다.

(2) 매수, 매도 시에는 시장가가 아닌 지정가로 하시고 거래하셔야 합니다.

(3) 프리장은 정규장에 비해 수수료가 조금 더 비쌉니다. 너무 잦은 거래는 수수료가 많이 나올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프리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참고하셔서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