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 주식매매/디디추싱

디디추싱(상폐) 장외마켓 가격 확인하는 방법

by 주중년 2022. 7. 25.
반응형

 

지난 6월 10일 거래를 끝으로 디디추싱은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상장폐지됐습니다.

작년 6월 말 상장 당시 공모가 14달러에서 출발해 마지막 거래일 종가는 2.29달러로 총 84% 하락했습니다.

 

<디디추싱 1년 간 주가>

 

그리고 지난 6월 13일부터 미국 장외거래소 중 하나인 시카고의 OCC에서 디디추싱 주식 거래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장외거래소 : 정식으로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은 종목들을 거래하는 곳.

 

가장 쉽게 가격을 검색하시려면 구글에 "DIDIY"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7월 22일 종가 기준으로 3.56달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폐된 이후 벌써 50% 이상 상승한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홍콩 상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한 상승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비슷한 유형으로 2020년 6월 회계부정으로 상장폐지됐던 루이싱커피가 홍콩증시 재상장에 대한 기대로 1.5달러에서 12달러로 오른 사례도 있습니다.

장외거래는 상황에 따라 가격 변동이 매우 심하기 때문에 거래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디디추싱의 가장 최근 뉴스는 과징금 부과 소식입니다.

21일 사이버 안보 심사 결과 디디추싱이 사이버보안법, 데이터보안법, 개인정보보호법을 위반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80억 2600만 위안(약 1조 5500억 원)의5500 과징금을 부과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징금 부과액은 지난해 디디추싱 총매출액의 4.4% 수준에 해당하는 규모입니다.

과징금 부과 규모는 부담스러운 수준입니다.

하지만 긴 시간 동안 조사를 받고 있어서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기 어려웠던 상황을 감안하면, 이제는 사업을 다시 이어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정상적으로 사업을 이어갈 수 있다면 저는 디디추싱의 잠재력은 아직도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상장폐지됐지만 저는 아직 주식을 보유 중이며 홍콩 증시 상장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디디추싱의 다른 소식이 있으면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