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 주식매매/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 미국 전기차 루시드에 OLED 디스플레이 공급

by 주중년 2023. 3. 23.
반응형

 

LG디스플레이가 미국 전기차 회사인 루시드30인치대 차량용 OLED를 납품합니다.

루시드의 재정이 좋지 못한 탓에 예정된 일정보다는 조금 밀렸지만 올해 4분기쯤 양산에 들어갈 것 같습니다.

루시드 전기차에 납품할 디스플레이는 LG디스플레이가 자랑하는 '투 스택 탠덤 구조'가 적용됩니다.

(탠덤 구조를 적용하면 제품수명 확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루시드에 OLED를 납품하게 되면 차량용 OLED 납품이력이 추가됩니다.

2021년 출시된 벤츠의 전기차 세단 'EQS'에 적용된 'MBUX 하이퍼스크린' 디스플레이를 공급한 바 있습니다.

 

<벤츠의 'MBUX 하이퍼스크린'>

 

LG디스플레이는 현재 포르쉐를 비롯한 여러 업체들과 차량 OLED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다만, 차량용 제품은 차량사고가 발생하면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기술 적용에 있어 보수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년간의 테스트를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이미 LCD 디스플레이에서도 LG디스플레이의 기술력은 인정을 받았기 때문에 시간이 문제일 뿐 영역을 넓히는데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오히려 한 번 LG디스플레이의 OLED를 쓰기 시작하면 앞으로 오랜 기간 LG디스플레이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지난해 LG디스플레이의 차량용 디스플레이 매출은 전년 대비 20% 증가했습니다.

하이엔드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압도적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만큼 수주 확대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부진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LG디스플레이 입장에선 새로운 시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가장 큰 시장이 열리게 될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의 수주 소식들은 기대를 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결국 시간이 흘러가면 OLED를 적용하는 차량들이 많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OLED 시장을 선점하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조금 더 적극적으로 시장의 점유율을 가져온다면 충분히 LG디스플레이의 반등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