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 주식매매

원달러 환율 하락세 & 달러시세 & 달러투자

by 주중년 2020. 12. 4.
반응형

<최근 3개월 원달러 환율>

 

원달러 환율이 생각보다 더 급락하는 모습이네요. 환율은 변동폭이 심하지 않은 편인데 최근 몇 주 사이에 급락을 하고 있습니다.

 

<뉴스기사>

 

오늘 나온 기사입니다. 원달러 환율은 약 2년 6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고요. 당국에서도 당황한 모습입니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를 비롯한 금융 당국 수장들이 과도한 환율 변화는 바람직하지 못하다며 적극적으로 대응해나가겠다고 인터뷰도 했네요.

하지만 미국 재무부에서 한국을 환율조작국 전 단계인 관찰대상국으로 지정한 상태로 정부의 적극적인 개입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미국은 적극적인 부양책으로 달러를 계속 풀 것으로 보여 당분간은 원달러 환율이 하락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출기업들에게는 좋지 않은 영향입니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중소기업들은 원달러 환율 1,100원, 대기업들은 1,000원을 환손실을 감내할 수 있는 마지노선으로 본다고 하니 안 좋은 소식일 수밖에 없습니다.

 

 

<달러 ETF 매수>

 

환율이 하락했기 때문에 저는 오늘 달러 ETF를 조금 더 추가 매수했습니다. 앞으로도 조금씩 더 살 예정입니다. 

달러 투자에 관한 내용은 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stocktogether.tistory.com/10

 

달러환율하락 원인과 환율전망 & 달러자산 & 달러투자방법

최근 원/달러 환율은 3월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위기감으로 달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1,280원을 찍고 난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추세입니다. 원/달러 환율 하락의 원인은 달러 가치의 하

stocktogether.tistory.com

 

원달러 환율이 많이 하락하면서 아직 많이 오르지 않은 미국 주식은 가격이 좀 더 매력적으로 보이는 것 같습니다.

저는 10년 이상 장기투자로 스타벅스를 생각하고 있어서 오늘 밤에 스타벅스 주식을 좀 더 매수할 생각입니다.

 

 

<오늘 코스피 지수>

 

코스피지수는 연일 상승을 하며 오늘은 2,700선을 돌파했네요.

과열이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시장에 풀린 유동성을 생각했을 때 조금 더 상승세를 보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계좌 수익률>

 

덕분에 제 계좌도 연일 신고가를 돌파하고 있네요. 조금 더 힘을 내길 바래봅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